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미디어학과 로고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미디어학과 로고

  • KHU Home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학과소개

메뉴

컨텐츠

학과장 인사말

서브컨텐츠


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는 1965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60주년을 맞았습니다. 국내 대학으로서 선구적으로 언론, 영상, 광고, 홍보 전공을 개설한 이래 오늘날까지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학과입니다. 60년 세월이라는 든든한 저력을 바탕으로 언론과 방송 분야를 포함한 미디어 산업의 각계각층에서 활약하는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미디어학과는 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콘텐트의 기획, 제작, 유통, 소비, 즉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실무를 배울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소통(휴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론과 실무도 익히는 학과입니다. 미디어 기술의 발달과 함께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플랫폼들을 중심으로  뉴스, 다큐멘터리, 드라마, 예능, 광고, 홍보와 같은 콘텐트 영역에서 학생들이 수준높은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데 교육의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와 같은 신기술이 확산되는 사회적 현상에 주목하여 이와 관련된 교육과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확장하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는 전공 분야별로 최우수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미디어학과 재학생들은 최우수 인재로서 자신이 목표하는 진로에 맞춘 전공 과목을 수강하며 대학 생활을 보람있게 보내고 있습니다. 교수와 학생간에 교류가 활발한 학과 분위기, 학생들은 학과 내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영화, 연극, 광고프리젠테이션, 1인미디어, 밴드, 댄스 등)을 통해 전공에 밀접한 경험과 사회적 시야를 넓혀가는 기회가 있다는 사실이 미디어학과의 자랑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

학과장 이인희 교수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