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미디어학과 로고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미디어학과 로고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학생광장

메뉴

컨텐츠

학회소개

서브컨텐츠

지성광고PR학회

‘사과 톡톡 톡! 트로피X나!’ 혹시 방금 노래 부르셨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문구를 보고 상큼한 음료수와 열심히 춤을 추는 한 아이돌의 모습을 떠올립니다.
바로 ‘광고’의 힘이죠.

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의 유일한 광고 학회인 ‘지성광고PR학회(이하 광피)’는 바로 이 ‘광고’의 힘에 주목합니다.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이해심과 분석력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광고와 PR은 무궁무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광고, PR의 세계에서 광피는 매년 괄목할 만 한 발자취를 남기고 있습니다.


광피의 1년은 이제 막 광고와 PR에 눈을 뜬 신입 학회원들을 위한 ‘세미나’로 시작됩니다. 기초 지식을 단단히 갖춘 학회원들은 ‘2등 브랜드 프로모션’과 실제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진행되는 ‘ 여름방학 연합 경쟁 PT’를 통해 광고 기획서를 직접 작성하고 발표합니다. 교수님과’의 필드 트립( Field Trip)’을 통해 직접 현업 종사자와 만나기도 하며 광고에 대한 꿈을 키우죠. 이렇게 실무적 역량까지 갖춘 학회원들은 이제 직접 ‘광고의 장’을 마련합니다. 바로 광피의 꽃, ‘광고제’입니다. 수많은 기업의 협찬을 통해 진행되는 광고제에서 학회원들은 직접 기업을 홍보 전략을 기획하고, 나아가 ‘지성광고PR학회’의 브랜드를 알립니다. 그리고 이 대장정 끝에 진정한 광피인, 광고인으로 거듭나죠.

사람사랑, 광피사랑. 지성광고PR학회는 늘 사람의 곁에서 광고와 함께합니다.

*지성광고PR학회가 사람과 광고를 사랑하는 방식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hu_adpr/

지존방송연구회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방연에서 상상을 현실로! 


지존방송연구회, 일명 '방연'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닌,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학회입니다! 

1971년부터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방연에서는 영상 제작의 전 과정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방연의 활동은 '새내기 세미나'로 문을 엽니다. 기획, 연출, 촬영, 편집 과정을 배우며 영상 제 작을 위한 기초 지식을 갖추게 됩니다. 이후에 처음으로 한 편의 영상을 만들어내는 '새내기 영상제', 매년 색다르게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방연제'를 거치며 영상에 관한 경험을 점차 쌓 아갑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작품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선보이는 '방송제'를 끝으로 방연의 1년은 끝이 납니다. 

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지존방송연구회에서의 시간은 미디어학과 학우 여러분의 성장에 확실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방연은 언제나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hu_broad.m/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huJIJON


희망연극문화부

‘대학로 연극’이라는 막연한 낭만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학회

1986년부터 연극이라는 매개체 하나로 이어져 온 희망연극문화부는 1년간 총 두 번의 공연과 한 번의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에 낭만을 더해줄 <신입생 환영공연>, 신입생 모집 후 직접 그 낭만으로 뛰 어들 준비를 하는 단계인 <신입생 세미나>, 신입생과 재학생, 심지어는 휴학생까지

모두가 하나되어 한 해동안의 아름다운 결실을 맺는 단계인 <정기공연>까지.
공연을 준비하며 자신의 방식으로 캐릭터를 분석하고, 우리의 목소리로 그들의 이야기를 대신하고, 상대 배역과의 호흡을 맞추며 소통을 배워갑니다.
대본 각색부터 연출, 캐스트, 조명, 음향, 소품, 분장, 심지어는 공연 스태프까지 공연을 준비해온 모두의 노력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는 순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하늘이 맺어준 인연이 천생연분이라면 희망연극문화부와 함께하는 우리는 천생연문입니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hu_hopeplay/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user-xs6li9if6y

영화비평학회 : 디프런트 뷰

하나의 영화로 여럿의 시선을 나누는 곳, 영화비평학회 “디프런트 뷰(이하 디뷰 Diview)”입니다.
경희대학교의 유일무이한 영화비평학회인 디뷰 Diview 는 “Revolution Different View”의 약어로, “다르게 보다”라는 뜻에 그 어원이 있습니다.

모든 비평의 절차는 통상적인 시선과는 다소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보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이러한 “낯설게 보기”를 통해 디뷰는 개개인의 관점 차이를 중요시 여기고, 이러한 토픽을 “영화”라는 미디어 매개에 집중시켜 활발한 논의를 통해 다양하고 고유한 자신만의 색깔을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라는 부담 없는 주제를 통해 생각의 폭을 넓혀보고 싶은 미디어 학우분들, 또한 비평문을 통해 작문 실력을 키워보고 싶은 학우분들, 이외에도 영화비평잡지를 출간하거나, 단편 영화를 촬영하고, 영화제에 참석하는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영화와 한걸음 더 가까워지고 싶은 학우분들, 디프런트 뷰는 언제든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diview.official?igshid=YmMyMTA2M2Y=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