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미디어학과 로고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미디어학과 로고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학생광장

메뉴

컨텐츠

동아리소개

서브컨텐츠

포세이돈

포세이돈은 2001년에 창단되어 올해로 23년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미디어학과 축구 동아리입니다. 

포세이돈은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 모여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매해 열리는 고황리그에 주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2019년 고황컵 우승, 2022년 고황컵 우승, 고황체전 우승 등을 비롯하여 교내리그에서 매우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축구 동아리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허송세월

‘음악만큼 멋진 허송세월은 없다’

미디어학과 유일 밴드 동아리 <허송세월>은 밴드 음악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장르의 곡을 시도하며, 열심히 합주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오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합주를 그간 해왔던 친구들도, 합주할 기회가 없어 늘 혼자 연주해 온 친구들도, 아예 처음인 친구들도! 모두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허송세월은 세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션은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 등 합주를 통해 노래를 연주하는 팀을 말합니다.
허송세월의 주요 활동으로는 초심자를 대상으로 한 ‘베이스&기타 세미나’와 ‘계절별 합주’, ‘정기공연’이 있습니다. 활발했던 지난 일년간의 활동에 이어, 2023년엔 더욱 재미있고 

낭만적인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자신의 숨겨진 끼나 음악적 열정을 마음껏 뽐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


도미넌트

도미넌트 DOM!NANT


안녕하세요 저희는 외국/국내 힙합을 중심으로 하여 추가로 R&B, 재즈 등의 장르를 기반으로 활 동하고 있는 미디어학과 힙합음악 소모임 도미넌트입니다! 

dominant는 음악이론 용어로, 음계 중 5도 음을 지칭하며 지배적인 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 다. 또 이 도미넌트음을 이용해서 만드는 코드는 불안정성을 가지고 있어서 여러 다른 음들과 제 약없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저희 DOM!NANT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불안정성을 새로운 조화와 긴장감으로 표현하는 지배적 인 위상을 펼칠 수 있는 힙합음악소모임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팀과 미디어팀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플레이어팀은 랩/보컬/작사 세미나, 버스킹 및 정기공연 자작곡 제작 등의 활동을, 미디어팀은 뮤직비디오/킬링벌스 등 제작, 앨범 리뷰 영상 제작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힙합을 좋아하시는 분, 궁금하신 분,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 등등등 모두 환영합니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hu_dominant/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g7kOK1lWWQIsA8mtoOi4zA 운영장 연락처 : 010-8818-0812 / 인스타그램 : @jewonnowej



DOS

DOS는 ‘Dance Of Sloth’의 약자로 나무늘보도 춤을 출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춤을 사랑 하고, 경험해보고 싶은 학과생들이 모여 공연을 기획하고, 영상을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도스는 댄스크루와 미디어크루 총 두 크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춤을 추고 싶은 분들은 댄스크루로, 춤과 관련한 영상제작이나 촬영 등 미디어 업무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미디어크루로 지 원해주시길 바랍니다. 도스는 3월 신입생환영공연, 9월 정기공연, 커버 영상 촬영, 댄스 연습 브이로그 촬영 등을 연간 일정으로 두고 있습니다. Dance with Dos. 도스에서 만나요!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hu_media_dos/

조커즈

Why, So Jokerz? 미디어학과 단 하나의 농구 소모임, 조커즈입니다. 저희는 농구에 있어 어떠한 실수도 ‘용납하는’ 팀입니다. 겉멋 가득한 노룩 패스를 흘리더라도, 어 림없는 로고샷을 날리더라도, 그 모든 플레이가 농구를 좋아하고 잘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나오는거니까요! 그리고 수많은 실수 끝에 나오는 하나의 명장면이 저희 소모임의 문화, ‘즐기는 농구에 서 하이라이트 필름을 만들어내는 팀’을 만들어가는 원동력이라고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조커즈는 어떤 농구 동아리들보다 재미있고 가벼운 분위기에서 운동한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덕분인지 저희와 함께 연습하는 팀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른 학과와의 교류전도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올해는 타 대학과의 교류전에도 저희 인원 들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소모임은 운동 능력보다 농구를 향한 애정을 더 우선시하는 모임입니다. 

늦은 시간 혼자 농구 할 때 같이할 사람을 찾는다면, 농구에 관심 있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저희 조커즈를 찾아와주세요!



미미미티비

<미>디어에 <미>친 <미>남미녀들! ‘미미미티비’는 유튜브 채널 기반 콘텐츠 제작 소모임입니다.

1인 미디어 시대에서 유튜브 콘텐츠에 대한 관심은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서점만 가도 유튜 브 콘텐츠와 관련된 책들이 베스트셀러에 올라있고, 학생들이 선망하는 직종 중 하나가 크리에이 터인 것만 봐도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저희 ‘미디어학과’를 홍보하고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만 들고자 열정 가득한 친구들이 뭉쳤습니다!

미미미티비는 기획, 촬영, 출연, 편집의 제작 전반에 모두 참여하여 학과에 대한 정보와 미디어학 과생의 일상을 재미있고 개성있는 방식으로 풀어갑니다.
매달 2-3회 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을 목표로 전체회의, 기획회의를 거쳐, 일정에 맞게 촬영을 진행하고, 영상 업로드 후에는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또한 편집에 열정있는 친구들은 같이 스터디와 세미나를 통해 편집 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미미미티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미미미의 콘텐츠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미미 페이지: https://litt.ly/mememe_tv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