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미디어학과 로고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미디어학과 로고

  • 로그인
  • 열린총장실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코로나19

학생광장

메뉴

컨텐츠

동아리소개

서브컨텐츠

미미미 TV

<미>디어에 <미>친 <미>남미녀들! ‘미미미티비’는 유튜브 채널 기반 콘텐츠 제작 소모임입니다.
1인 미디어 시대에서 유튜브 콘텐츠에 대한 관심은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서점만 가도 유튜브 콘텐츠와 관련된 책들이 베스트셀러에 올라있고, 학생들이 선망하는 직종 중 하나가 크리에이터인 것만 봐도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저희 ‘미디어학과’를 홍보하고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고자 열정 가득한 친구들이 뭉쳤습니다!
미미미티비는 콘텐츠를 기획, 제작, 촬영, 편집하는 제작팀과 기획보조, 대본작성, 영상에 출연하는 진행팀으로 나뉩니다. 제작팀과 진행팀의 콜라보로, 학과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고 개성있는 방식으로 풀어갑니다.
매달 1-2회 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을 목표로 전체회의, 기획회의를 거쳐, 일정에 맞게 촬영을 진행하고, 영상 업로드 후에는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오프라인 활동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진행팀은 뉴스 리딩부터 장르 연습, 발음과 발성 연습, 진행법 등을 연습하고, 제작팀은 편집 기술, 촬영 및 기획 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후에 코로나 19가 진정된다면 방송과 언론 분야의 현직 선배님과 멘토링의 시간도 가질 계획입니다.





허송세월

미디어학과 유일 밴드 동아리 <허송세월>은 밴드 음악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시도하며, 열심히 합주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오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합주를 그간 해왔던 친구들도, 합주할 기회가 없어 늘 혼자 연주해 온 친구들도, 아예 처음인 친구들도! 허송세월은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허송세월은 밴드동아리이기 때문에 세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션은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 등 합주를 통해 노래를 연주하는 팀을 말합니다! 자신의 숨겨진 끼나 음악적 열정을 마음껏 뽐내고 싶은 분들 모두 환영입니다!
다음은 허송의 연간 일정에 대해서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도 역시 코로나로 인해서 확실한 일정을 말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부원들도 원래 진행하려던 활동의 대다수를 진행하지 못하여서 정확한 날짜는 공지해드리기가 어려운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작년 활동을 토대로 올해 진행하려는 활동은 ‘세션 세미나’, ‘방학, 정기 합주’, ‘유튜브 커버, 브이로그 영상 촬영 및 게시’입니다! 모든 활동들은 코로나로 인해 변동될 수 있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DOS

DOS는 ‘Dance Of Sloth’의 약자로 나무늘보도 춤을 출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춤을 사랑하고, 경험해보고 싶은 학과생들이 모여 공연을 기획하고, 영상을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블라미

블라미는 'Black Like Me' 의 약어로 경희대 미디어학과에서 랩, R&B 등 흑인 음악을 다루는 힙합 동아리입니다.
다양한 힙합 음악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직접 공연과 음원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블라미는 매년 새내기 공연, 정기 공연을 진행합니다.
공연을 통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자신이 직접 부르며 관객들에게 선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2020년도부터 매년 벌라며블라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벌라며블라미 프로젝트란 부원들이 모여서 힙합 음악을 비트 제작, 가사작성, 녹음까지 직접 하며 벌라며블라미 안에서 새로운 힙합 음악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힙합을 이미 좋아하고 이해하고 있는 학우분들, 힙합이라는 장르를 배워보고 싶은 학우분들,
힙합이라는 주제를 통해서 부원끼리의 유대감을 쌓으시고 싶으신 분들은 블라미가 언제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포세이돈

무적언론 포세이돈은 미디어학과의 축구 동아리이자 경희대 자타공인 명문 동아리입니다. 2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저희 포세이돈은 고황컵 우승 1회, 퓨쳐스리그 우승 2회 뿐만 아니라 교내 여러 대회에서 여러번 2, 3위를 기록해온 명문 축구 동아리입니다. 포세이돈은 “가족” 같은 분위기를 항상 중시하며 남녀노소 상관없이 축구에 관심만 있다면 포세이돈의 가족이 될 수 있다는 진입장벽이 낮은 친근한, 가족 같은 동아리입니다.


조커즈

젊음과 청춘의 명승부, 조커즈
미디어학과 농구 소모임 조커즈는 2013년에 창단되어 내려오고 있는 농구동아리입니다. 현재 경희대 타 농구 동아리들보다는 비교적 앳된 풋풋한 소모임입니다. 또한 미디어학과 학우들로만 이루어져 있고, 그렇기에 어떤 동아리들보다 즐겁고 가벼운 분위기에서 운동을 한다는 것은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저희 조커즈는 아직 소모임이지만 동아리 승격을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승격의 이점을 살려 부원분들께서 더 안전하고 편한 환경에서 농구를 즐길 수 있도록 계획 중에 있습니다.
조커즈는 매주 월요일 16:30분에 연습을 하여, 정경체전, 고황체전 등 학교 내 경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원하시는 분들은 얼마든지 게릴라모임을 진행하여 자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신생팀이다 보니 아직 우승의 경험은 없지만,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럼 조커즈의 우승을 위해 함께하실 여러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